티스토리 뷰



 스타워즈 시리즈의 가장 핵심 에피소드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편을 끝으로 스타워즈 정주행을 끝냈다. 물론 에피소드 7을 보지는 않았지만 아직 7, 8, 9 시리즈가 전부 개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후로 미뤄둔다. 


 메인 포스터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역시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풀어가면서 제국의 탄생과 공화국의 몰락을 보여주며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으로 스토리가 이어지게 된다. 역시 나는 개인적으로 다스베이더는 좋아하지만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정이 가질 않는다. 이번 에피소드 3을 보기 전에도 그랬지만 보고나서는 더욱이.


▲ 두쿠 백작의 흔들리는 동공


 우선 초반 부에 두쿠 백작이 스토리 상 퇴장을 하게 된다. 2편에서 보여준 존재감은 뛰어났으나, 에피소드 3의 시작 부에서 죽고 시작한다. 그 만큼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성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함인지는 모르겠으나, 여튼 시시하게 죽어버린다. 오비완 캐노비는 날려버리지만 아나킨한테는 처참하게 죽는 두쿠 백작이다.


▲ 여기 까지는 팰퍼틴 의장


 의장이란 사람이 상당히 초반 부 부터 잔인함을 보여주는 모습. 어쩌면 아나킨이 시작부터 저항의지가 없는 적을 죽이며 제다이의 규율을 깨는 것과 의장의 저런 모습을 복선으로 보여준 것일 수도 있겠다 싶었다.


▲ 요다의 의심


 아나킨이 제다이 위원회의 의견과 갈등을 벌이면서 마스터 제다이들은 아나킨을 걱정하면서 예언(포스의 균형을 잡아줄)을 잘못 해석한 것 일 수도 있다는 의구심을 갖게 한다. 사실 상 마스터 제다이들도 통찰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가운데 요다만이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스토리에 전개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면서 그나마 좀 답답함을 뚫어주었던 것 같다. 


▲ 언리미티드 파워


 드디어 짤로만 보았던 그 유명한 언리미티드 파워를 영접했다. 막상 나오니까 되게 반가웠다 ㅋㅋ

스포일러일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지만, 시스 군주의 저 기술,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다 ㅋㅋㅋ.



 2편에서 보여주었던 대규모 전쟁씬은 별로 나오지 않았지만, 이번 에피소드 3에서는 극적인 연출을 위해 환경요소 등에 CG 기술력을 신경쓴 것 같은 장면이 많이 나왔다. 그 당시 기술력으로 나온 연출 치고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효과였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에피소드 3의 최고의 장면이라고 생각하는 장면이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하지만 아나킨이 다스베이더가 되는 과정에 있어서 너무 개연성 등이 너무 영화 플레이 타임에 압박 때문인지 너무 훅훅 지나간 것 같은 점이 조금 아쉬울 뿐이 었다. 그런 점을 제외하고는 에피소드 3이 시리즈 중 가장 임펙트 있는 명작이라는 데에는 동의하는 바이다. 


 개봉 순으로 스타워즈 에피소드를 정주행한 지금 상태에서 다시 에피소드 순서 별로 정주행을 따로 해볼까라는 생각도 있지만 상당히 지루할 것 같은 느낌으로 다음에 시간이 난다면 도전해볼까 한다. 하지만 스타워즈의 세계관에 빠져들기에는 충분한 시간이고 상당히 재미있게 스타워즈 정주행을 마쳤다. 물론 요다에 입덕하게 되었지만...



 정말 4, 5, 6의 인형 요다를 보다가(물론 그 때도 귀여웠지만) 1, 2, 3의 CG 요다를 보게되면 정말 요다 CG 작업한 팀은 상줘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뽑았다. 특히나 요다가 망토 촥 젖히고 광선검을 뽑을 때는 정말 귀여우면서 멋있다. 스타워즈 정주행을 하면서 한 캐릭터에 빠지게 될 줄은 몰랐는 데 그 캐릭터가 요다인 것도 정말 뜻 밖이었다. 빠지게 되면 다스베이더 정도에게 빠질 줄 알았는데...


 여튼 캐릭터 별 매력도 상당히 있고 스타워즈 팬덤이 왜 큰 지도 알게 해준 이번 스타워즈 시리즈 정주행이었다. 다음 에피소드 7과 추후 에피소드들은 개봉하면 극장에서 꼭 볼 예정이다.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사진, 스포多)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사진, 스포多)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로그 원. (약스포)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