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워즈 : 로그 원을 보기 전 까지는 스타워즈 시리즈를 본 적이 없었다. 로그 원을 재밌게 본 이유 때문인지 스타워즈 시리즈에 대한 정주행을 시작하기로 했고, 오늘은 스타워즈 시리즈 중 가장 먼저 개봉을 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을 포스팅 하려 한다.

 


 영화를 보면서 느낀 점은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배경음악이 상당히 다른 곳에서 많이 사용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영화를 보는 내내 브금에 익숙함이 계속 맴돌았다. 그리고 77년도에 처음 나온 영화라는 것이 안 믿겨질 정도로 세련된 효과들이 한 번 더 놀라게 했다. 물론 내가 77년도의 영화라 너무 기대치가 낮았던 것 일 수도 있다. 



 영화 시작부터 다스베이더의 등장은 인상 깊다기 보다는 다스베이더 전용 브금이 나오질 않아서 아쉬웠다. 로그 원에서 다스베이더는 잠깐이지만 브금과 함께 임펙트있는 존재감을 뿜어낸 것에 비해서 조금 아쉬웠다.



 뭔가 웃기기도 하고 조잡한 것 같으면서도 옛날 영화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세련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다른 70년대 영화를 기회가 되면 한 번 봐야겠다. 그러면 그 당시 영화에 있어서 어떤 기준인지 조금은 명확하게 될 것 같다.



 스타워즈 4의 메인 인물들인 R2D2, 3PO, 오비완 케노비, 루크 스카이워커 이다. 메인 주인공인 루크 스카이워커가 오비완 케노비를 만나면서 포스에 대해 배우게 되고 R2D2, 3PO와 같이 레아 공주를 구해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로그 원에서 데스 스타의 설계도를 레아 공주에게 전달했지만, 레아 공주는 제국군의 습격으로 인해 설계도를 R2D2에게 넘긴 상황, 그리하여 R2D2가 오비완 캐노비를 만나러 가는 상황에서 루크가 합류하게 된다.

 


 그 와중에 솔로와 츄이가 합류하게 된다. 솔로는 오비완이 파일럿으로 고용을 했고, 그 일행인 츄이까지 합류를 했다. 영화 내내 츄이가 울어대는 바람에 츄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귀에 맴도는 듯하다. 



 데스스타의 위력. 로그 원에서는 더 고퀄리티로 행성이 부셔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4 시리즈에서는 행성이 그냥 한 방에 펑 터져버린다. 역시나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 데스스타다. 이 데스스타를 파괴하는 것이 4의 메인 스토리이다. 



 이동 중에 오비완에게 포스 수련을 받는 루크 스카이워커, 광선검으로 총알을 막는 것이 가장 기본인가보다....... 어쩐지 광선검만 들었다하면 총은 왠만한건 다 막더라니. 스타워즈 세계관에서는 광선검 > 총 인듯 하다.



 여튼 루크일행은 레아 공주를 무사히 구출하지만 오비완은 구출 도중에 다스베이더와의 결투에서 목숨을 잃게 된다. 



 오비완이 일부러 다스베이더에게 죽는 것을 택하는 장면이다. 일행과 제자인 루크를 안전하게 탈출시키기 위해 다스베이더의 이목을 끌어서 자신에게 집중되게 하면서 최후를 맞이한다. 



 설계도를 갖고 무사히 탈출한 루크 일행은 데스스타를 파괴하기 위해 비행선에 탑승하여 작전을 펼친다. 루크는 그냥 평범한 소년인 줄 알았는 데, 파일럿까지 하는 걸 보면 어떤 점에 있어서는 사기캐(?) 인 것 같다. 



 결국 데스스타까지 파괴하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우리의 주인공. 데스스타는 자기가 터뜨린 행성들과 비슷하게 폭발한다. 데스스타를 파괴하면서 은하계에 잠깐의 평화를 가져오는 반란군


이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스타워즈가 시작된다는 것이 앞으로 다른 시리즈를 보는 데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고, 주변 지인들은 앞으로의 시리즈가 더욱 더 재밌어 질 것이라는 이야기 때문에 앞으로 의 스타워즈 시리즈가 더욱 기대된다.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사진, 스포多)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사진, 스포多)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약스포)

[노트/무비노트] - [무비노트] 스타워즈 로그 원. (약스포)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