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오늘은 리니지 레드나이츠 플레이에 있어서 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들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신작 게임 치고는 컨텐츠가 많은 편이라 유저들이 놓치고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미약하게나마 유저분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소탕권은 영웅, 소환수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다. 


 소탕권은 흔히 혈맹 기부를 통해서나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테이지를 빨리 클리어 할 수 있는 장점으로 과금러들이 단검을 빨리 태울 때 잘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소탕권의 단점으로는 영웅, 소환수들의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사단 경험치는 오르지만 확인한 결과 영웅, 소환수들은 경험치를 받지 못하는 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하지만 소탕권으로 클리어를 했을 경우, 레벨업 물약을 주어서 그 점을 메꾸려는 의도가 보여집니다. 때문에 소탕권 자체만으로는 영웅, 소환수들 레벨업을 할 수 없고 경험치 물약을 따로 먹여야 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결투상점, 혈맹상점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결투상점의 사진입니다. 결투장은 일일 5회 무료 참여가 가능한 컨텐츠로 일일 결투장 순위에 따라 결투장 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결투상점 탭을 살펴보면 위의 사진처럼 소환수들의 축복영혼석, 영혼석 등과 전설무기까지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장비의 수급이 상당히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결투상점에서 전설무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해야 할 이유입니다. 특히나 카르고의 영혼석 같은 경우는 결투상점에서 밖에 얻을 수 없는 것으로 루트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결투장을 일일 5회는 꾸준히 해놓아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상대를 찾기가 힘들어도, 패배가 많아지더라도 순위가 잘 내려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결투 포인트를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결투장을 꾸준히 한다면 결투 상점에서 유용한 것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혈맹상점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전설무기, 소환수들의 영혼석과 축복영혼석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혈맹상점의 포인트 같은 경우는 혈맹을 통한 기부, 혈맹 활동으로 인한 누적으로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혈맹에 가입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매일 다이아 기부는 아니더라도 골드 기부라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 마이큐브



 유저들이 잘 모를 수도 있는 마이큐브입니다. 이벤트 탭에서 마이 큐브를 탭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일 5장의 강화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잊지 않고 큐브를 강화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의 강화 정도에 따라 매일 받는 보상의 정도가 달라집니다. 



마이큐브 보상 목록입니다. 7~9 단계는 골드큐브로 상당히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0단계가 끝으로 다이아큐브입니다. 큐브의 강화단계는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골드 큐브에서 멈춰서 골드 큐브 보상만을 지속적으로 받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다이아큐브로 가기가 확률적으로 어렵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골드 큐브에서 다이아 큐브로 가려고 시도하는 도중 3단계 까지 떨어진 경험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계속 강화를 시도할 예정입니다. 일일 주어지는 강화권이 한도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 운명 시리즈의 활용.


 레드나이츠의 소환수들 간에는 특별한 운명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운명의 경쟁자, 운명의 시련, 운명의 친구들 이라는 괴상한 이름의 콘텐츠가 존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콘텐츠입니다. 

 


 먼저 운명의 경쟁자입니다. 운명의 경쟁자는 선택한 소환수와 다른 한명의 소환수의 조건이 충족될 경우 보여지는 바와 같이 스펙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스펙이 절대적인 수치로 올라가는 것이 아닌 퍼센트로 인한 증가이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는 상승입니다. 하지만 운명의 경쟁자 같은 경우 신작 게임이라는 특성 상 너무 고레벨의 조건이고 진화 단계 역시 6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개방한 유저들이 아예 없거나, 극소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추후 어느정도 고레벨의 유저들이 생겨났을 때 필수적으로 개방해야할 컨텐츠인 것은 분명합니다. 사진은 아델하이드의 경우인데, 마법 탱커인 아델하이드에게 필요한 생명력 증가와 마법 방어력 증가는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소환수에게 알맞는 조건들을 부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은 운명의 시련입니다. 운명의 시련은 해당 소환수 단일 조건으로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여 충족한 경우 스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조건이 클리어됬다고 해서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페이지에서 반드시 확인을 눌러주어야 적용이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봤을 때 V표시가 되어있는 자리에 조건이 충족된 경우 이동이라는 글자가 확인으로 바뀌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어야만 V표시로 바뀌면서 적용이 됩니다. 


 해당 조건으로는 뒤에 설명할 시간의 균열 클리어, 약탈성공, 쿠작 처치, 점령전 승리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의 균열을 돌 때 조건에 맞는 영웅이 있다면 반드시 데려가는 것이 운명의 시련을 빨리 클리어하기 위한 노하우가 되겠습니다. 연성 재료 노가다를 할 때에도 약탈 성공이나 쿠작 처치 등의 조건이 있는 소환수들을 데리고 다닌 다면 금방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명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운명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운명의 친구들은 앞서 다뤘던 컨텐츠보다 다소 단순하다면 단순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운명의 친구들은 해당 소환수와 조건에 맞는 소환수를 보유하고 있으면 바로 클리어 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한동안 확인을 하지 않고 있다가 무심코 들어갔을 때 무더기로 확인을 눌러줘야했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스펙 하나하나가 아쉬운 리니지 레드나이츠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주면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 시간의 균열. 


 

 리니지 레드나이츠에는 타 게임의 요일던전의 개념이 시간의 균열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합니다. 시간의 균열에서 본 캐릭터 (바슈, 애슐리, 라라) 의 변신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2회씩 꾸준히 클리어 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소환수들의 운명의 시련을 클리어 하는 것 까지 하면 상당히 유익한 컨텐츠임에 틀림없습니다. 요일마다 던전이 다르고 던전마다 입장가능한 소환수 모두 다릅니다. 해당 던전에 입장 가능한 소환수 중에서 운명의 시련에 조건이 맞는 소환수들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시간의 균열을 클리어하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해서 운명의 시련 조건까지 충족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 소환수 연성 관련 Tip. 

 


 다음은 연성 관련 팁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5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기사단 레벨이 36이 되기 전까지 6스테이지에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5스테이지에 한정된 상태에서 노가다를 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제가 5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당시가 약 28정도의 레벨이었기 때문에 약 8~10 정도의 레벨을 올려야만 6스테이지로의 진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성립하게 됩니다. 


 5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정도의 시점이라면 주력 소환수들은 다 영웅(+2) 정도의 연성등급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연성(+3)으로 진행을 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5스테이지, 6스테이지들 돌아야 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하지만 36이전 까지는 6스테이지로의 진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5스테이지에서 재료를 구해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5스테이지에서 저런 해당 아이템들이 드랍되는 확률은 현저하게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웅(+3)으로 가기 위한 과정에서 상당히 많은 단검이 소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내린 결론은 5스테이지 클리어 이 후, 36레벨까지 노가다를 하는 과정에서 많은 단검을 소비하면서 영웅(+3)까지의 무리한 진입보다는 키우지 않았던 다른 소환수들의 연성등급을 영웅(+2)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특성 상 최대한 많은 소환수들을 키워놓아야 다양한 컨텐츠를 공백없이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력이 아닌 소환수라 할지라도 기사단 레벨 36이 되어서 6스테이지가 열리기 전까지 최대한 소환수의 스펙트럼을 넓혀놓는 것이 단검대비 최대의 효율이라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팁으로는 영웅(+3)으로 가기 위한 재료가 4, 5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소환수들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영웅(+2)의 소환수들이 충분히 모였다는 가정 하에 위 사진처럼 해당 소환수들 먼저 영웅(+3)등급을 연성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소환수들을 다 영웅(+2)까지만 연성을 해놓고 살펴보던 도중 알게된 사실입니다. 때문에 최대한 스펙트럼을 넓힌 후 위 사진 같은 돌 골렘 등의 소환수들을 영웅(+3)등급으로 먼저 연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 같은 경우 물리 탱커가 흑기사(2성)과 돌 골렘(3성)이 전부이기 때문에 돌 골렘의 성장이 절실한 경우이기 때문에 돌 골렘을 지속적으로 키울 예정입니다. 


 ▼ 성장퀘스트를 놓치지 말고 진행해야한다. 

 


 레드나이츠 진행에 있어서 성장퀘스트가 있습니다. 퀘스트 탭에서 확인이 가능한 퀘스트로 게임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그 과정에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는 퀘스트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장 퀘스트를 놓치고 진행한 유저가 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지금 성장 퀘스트를 다시 소급하고 있는 저 같은 유저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성장 퀘스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지속적으로 체크할 것을 권장합니다. 

 


 성장 퀘스트 보상으로 상당히 짭짤한 아이템들을 많이 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확인을 꼭 해야합니다. 후에는 레드나이츠 세트를 보상으로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퀘스트입니다. 물론 데스나이트 세트는 바슈전용 장비입니다. 바슈를 잘 사용하지 않더라도 받아놓으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분해라도.......) 지속적으로 확인해서 클리어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 마치며


 오늘은 리니지 레드나이츠, 놓치고 진행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저 역시 몇가지는 놓치고 진행을 했기 때문에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모든 컨텐츠가 오픈이 되지 않았지만 지금도 충분히 할 것이 많은 레드나이츠이기 때문에 상당히 즐길 거리가 많은 게임입니다. 여기에 포스팅 되지 않은 팁들이나 제가 다른 놓친 부분들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가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더 많은 컨텐츠들을 찾아서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새로운 이벤트 업데이트. (12/26 ~)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12/20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3편. 중급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2편. 초반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략 1편. 캐릭터.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