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오늘 12.20 새벽 2시~ 6시 리니지 레드나이츠 업데이트 및 서버 점검이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레이드 보상에 대한 개선크리스마스 이벤트, 버그 개선 등이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업데이트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및 개선 내용.


  •  새로운 연성 단계 오픈

[이미지 출처 : 레드나이츠 공식 홈페이지]


 새로운 연성단계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전설(+3) 까지 있던 연성단계가 전설(+4), 신화 등급까지 업데이트가 되면서 전보다 더 강력한 소환수를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뜻으로는 연성재료의 헬게이트가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레이드 보상의 개편

 기존에 막타 논란이 많았던 레이드에 대한 보상이 개편이 되었습니다.

 - 발견자 : 기존보상인 일반상자에서 고급상자로 상향 개편되었습니다. 
 - 참여자 : 기본보상과 동일하게 일반상자로 변동없이 유지되었습니다. 

 - 부위별 막타보상 : 기존보상인 고급상자에서 일반상자로 하향 개편되었습니다.

 - 전체 기여도 1위 보상 : 기존보상인 고급상자 1개에서 고급상자 3개로 상향 개편되었습니다.


 가장 말이 많고 논란이 되었던 막타관련해서 막타관련 보상을 하향시키고 발견자의 보상을 상향하는 것으로 최대한의 개선을 꾀한 것으로 보이는 레이드 업데이트입니다. 자신이 레이드를 발견해도 친구추가를 해놓은 유저들이 레이드를 다 가져감으로써 정작 발견유저가 보상을 적게 받는 현상에 대해서 최대한의 개선점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 기타 업데이트 내용

 - 8스테이지 업데이트 : 8스테이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일반 맵 10개, 숙련 맵 5개로 기존 포맷과 동일하게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진입 레벨 제한은 없습니다. 
 - 콜로세움 초기화 시간 변경 : 콜로세움 초기화 시간이 9시에서 5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데스나이트 밸런스 변경 : 데스나이트가 죽음의 기운을 보다 잘 느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데스나이트의 손에 직접 피를 묻히지 않아도 됩니다. 적군이 사망할 때 패시브 스킬이 발동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즉, 기존에 데스나이트가 직접 죽여야만 발동되었던 스킬조건이 적군 사망 시로 조건이 변경이 되면서 더 발동할 수 있는 확률을 상향시켰습니다. 

  • 기타 오류 수정 내용
 - 우편함 내에서 5개 이상의 아이템이 포함된 패키지 아이템이 표시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예) 아이델하이드 패키지.

 - 도움말 표기문구 수정 : 혈맹 창설 비용 표기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다이아 1000개 → 500개) 
 - 기사단 증표 우편함 수령 후 표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에게 단검 보내기 초기화 표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토리 모드 스테이지 권장 전투력 표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에 심심치 않게 발견되었던 버그 중에서 친구에게 단검보내기를 모두보내기로 보낼 경우 단검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 후 실험 결과 바로 들어오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게임 출시 후 스테이지 권장 전투력에 맞는 데에도 불구하고 진입 시 상당히 어려웠던 점이 반영되서 스테이지 권장 전투력 표시가 알맞게 개편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정 코스튬 판매, 이벤트 몹 출현, 크리스마스 패키지 판매 등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무과금 유저들이 애용할 수 있는 데스클로스 이벤트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합니다. 


  • 데스클로스를 잡아라

 데스클로스는 쿠작과 동일한 유형의 이벤트 몹으로 스토리 스테이지 진행 시에 쿠작처럼 무작위의 확률로 등장합니다. 데스클로스를 잡으면서 얻는 상자로 이벤트 재료들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모은 이벤트 재료들로 캐릭터 장비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 장비로는 이번 이벤트 한정 장비입니다. 크리스마스 장비로 희귀등급(파란색) 장비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탭을 확인해보면 매일 데스클로스를 3번 잡으면 데스클로스의 선물상자를 매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12/31) 동안 50번 잡기를 완료하면 데스클로스 코스튬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지금 현재로써는 데스클로스 출현 빈도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충분히 매일 3번, 이벤트 기간 내에 50번은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데스클로스의 선물상자에서는 어떤 보상을 주는지 확인을 해보지 못했으나 오늘 상자를 열었을 때 단검 100개를 받았습니다. 이는 차후 확인이 되면 수정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쿠작과 마찬가지로 스토리 스테이지 진행 중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데스클로스입니다. 사냥에 성공하면 기존에 드랍되던 상자를 제외한 다른 상자가 1개 더 추가되면서 사냥 후에 열리게 됩니다. 데스클로스 난이도로는 기존의 쿠작과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체감이 됩니다. 초보자 유저들이나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유저들도 금방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데스클로스 사냥 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렇게 상자를 열 수 있게 됩니다. 상자 내에서는 크리스마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인 정수가 드랍됩니다. 각 동일한 정수를 30개를 모으게 되면 해당 정수에 따라 갑옷, 부츠, 장갑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재료로 3가지의 캐릭터 장비를 모두 제작할 수 있으며 각각 캐릭터의 전용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바슈 이벤트 제작 장비


애슐리 이벤트 제작 장비


라라 이벤트 제작장비


 스펙을 보자면 엄청 좋은 장비는 아니지만, 한정판이라는 특이성이 있기 때문에 소장용으로 갖고 있거나, 장비 강화에서 터졌을 때 대용 아이템 정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초보 유저들에게는 정말 좋은 조건의 장비일 것입니다. 자신이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의 장비 세트를 이번 이벤트기간 안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찾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정작 데스클로스는 상당히 자주 나오기 때문에 단검만 충분하다면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소탕보다는 직접 사냥을 통한 이벤트 아이템 수집이 더 이득을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마치며. 


 크리스마스 기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적지 않은 보상으로 많이들 스펙업을 할 것으로 보여지며 그 동안에 개선점들도 많이 개편이 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쾌적한 게임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버그문제에 대해서는 수습이 되지 않은 것들이 존재하나 공식 홈페이지의 협상테이블을 마련한 것 처럼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개편해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리니지 레드나이츠 12/20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4편. 놓칠 수 있는 Tip.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3편. 중급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2편. 초반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략 1편. 캐릭터.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