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오늘은 리니지 레드나이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이 게임 출시 당일 부터 오늘까지 해본 결과를 정리하자면, 상당히 길게 봐야하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새로나온 모바일 게임의 특성과 리니지의 특성을 합치자면 과금러들이 상당히 많은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과금러들과 같은 방향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상당히 어려움이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바슈




 처음에 기본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바슈입니다. 기본적인 탱커입니다. 초반에 탱커가 나오지 않는다면 한 동안 애용해야하는 본 캐릭터입니다. 추 후에 재료를 모으게 되면 발록켄라우헬로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시간의 균열에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 목).


 사실 탱커로써는 성능이 그닥 좋지 못한 편입니다. 탱커가 없는 덱의 경우에 사용하지만 쓸만한 탱커 소환수가 마련되면 바로 갈아타는 편이 현재로서는 더 나은 편입니다.  만약 초반에 커츠흑기사 같은 소환수가 마련이 되면 바로 애슐리라라로 본캐를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커츠의 경우 다이아 뽑기를 제외하면 영혼석을 수집할 경로가 없기 때문에 진화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흑기사의 경우 1스테이지 숙련 맵에서 영혼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진화에 있어서는 커츠보다 수월합니다. 하지만 둘 다 마련이 되지 않는 경우, 초반 탱커로는 스파토이돌 골렘이 있습니다. 소환수는 따로 소환수 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애슐리 




 두 번째 캐릭터는 애슐리입니다. 마법 딜러 포지션으로 무과금러들이 주로 애용하는 캐릭터입니다. 무과금러들이 탱커가 마련되면 바슈에서 라라보다는 장비를 덜 타는 애슐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왠만한 보통 딜러들보다 성능이 좋기 때문에 애용하는 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돌 골렘과 스파토이가 어느 정도 수준에 올랐을 때 바로 애슐리로 전향을 했습니다. 그 후에 바슈 때 보다 사냥속도나 콜로세움 등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마법 딜러인 만큼 광역 딜도 가능하기 때문에 앵벌이나 연성재료 모으기 노가다 등에서 속도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라라 



 사실 라라의 경우는 제가 써본 적이 없기 때문에 포스팅에 제 경험이 들어가질 않습니다. 하지만 라라의 경우 보통 과금러들이 장비를 맞춘 상태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리딜러가 부족할 경우에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궁수의 장점으로는 단일 딜에 있어서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본적으로 턴제 방식이 아닌 소위 말하는 개싸움(?)에 있어서 한 명을 빨리 지워버리는 것이 승패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또한 요즘 덱에 필수로 들어가는 서큐버스와 크리티컬로 인한 호환이 좋기 때문에 서큐버스와의 조합으로 애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상 이번 덱에 있어서 서큐버스는 거의 필수로 들어가기 때문에 서큐버스 스킬에 있어서 크리티컬에 맞는 딜러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라라의 경우에는 세 캐릭터 중 가장 장비를 많이 타는 캐릭터로 덱에 갖출 것들이 어느 정도 갖춰진 이 후에 육성하는 것으로 방향이 잡히고 있습니다. 물리 딜러로는 마리아, 디안느 등의 딜러들이 자리를 잡고 있지만 장비를 갖춘 라라가 성능이 좋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면서 물리 딜러 상위권인 마리아와 같이 사용되는 경우도 있고, 마리아를 밀어내고 다른 마법 딜러와 혼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마치며 


 사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현재로써는 국민 덱 같은 루트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출시 한지 이제 일주일 남짓이 되었으며 아직 초창기의 티를 벗지 못했습니다. 혈맹의 점령전 등의 컨텐츠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면서 계속해서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의 리니지 RK는 개인적인 분석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인벤 등의 커뮤니티에서 공략을 찾거나 나름대로 자신의 분석을 통한 진행이 필요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소환수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에 있어서는 많은 정보를 기술하지는 못했지만 대부분의 방향성을 정리했다고 생각합니다. 소환수에 있어서는 무과금에 있어서 어떤 점이 효율적인지에 대해 분석하는 방향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새로운 이벤트 업데이트. (12/26 ~)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12/20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4편. 놓칠 수 있는 Tip.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3편. 중급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2편. 초반 소환수.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