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지난 번 리니지 레드나이츠 1편 캐릭터 편에 이어서 2편으로는 초반 소환수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초반에 어떤 소환수들을 위주로 빌드업을 해나가야 할지 정석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용할 수 있는 소환수들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경우 컨텐츠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소환수들을 두루두루 되도록 많이 육성해야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적어도 10명 남짓한 소환수를 보유하고 있어야 모든 컨텐츠를 원활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밑에 나오는 초반 소환수들도 성장 후에도 계속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 스파토이




 딱봐도 엑스트라 같은 느낌의 소환수입니다. 1성 소환수이지만 아는 사람들은 아는 완소 탱커 입니다. 마법형 탱커 포지션입니다. 1성으로 등장하지만 영혼석의 수급이 원환하여 (숙련 1-2) 진화가 용이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츠 등 영혼석을 모으기가 어려운 점에 반해 진화를 빨리 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물리 탱커인 돌 골렘투 탱커 조합으로 쓰이기도 하고 커츠의 서브탱커 역할로도 쓰이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키워놓으면 쓰임새가 많은 탱커 소환수입니다. 키우지 않더라도, 연성은 하지 않더라도 영혼석은 꾸준히 모아두는 게 좋다고 판단되는 소환수입니다. 




 ▼ 돌 골렘



 

 돌 골렘입니다. 스파토이와 같은 맥락의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는 탱커 소환수이면서 물리 탱커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스파토이와 투 탱커로 사용하기도 하며 물리 딜러를 상대로 잘 쓰이는 탱커 중에 하나입니다. 역시 영혼석 수급이 잘되기 때문에 (2스테이지 숙련) 성장이 다른 소환수에 비해 빠를 수 있습니다. 역시 스파토이처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영혼석은 주기적으로 수급해놓는 것을 추천하는 소환수입니다. 




 ▼ 장로




 국민 덱이 있다면 초반에 무조건 들어가는 장로입니다. 초반 지금 소환수로 영혼석 수급도 원활한 마법 딜러 포지션 소환수 입니다. 마법 딜러 답게 광역딜이 좋으면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큐버스, 얼음여왕 등이 없을 시에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법 딜러 소환수입니다. 세번 째 스킬인 현자는 자기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면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때문에 키울 의도가 있으면 적어도 영웅등급까지는 연성을 해서 3스킬을 찍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모든 소환수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 늑대인간




 늑대인간 역시 초반에 영혼석이 수급이 원활한 소환수 중 한 명입니다. 물리 딜러 이면서 근접딜러 포지션입니다. 1스킬인 그림자 기습으로 상대의 뒤로 이동해서 원거리 딜러들을 대상으로 컷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좋지 못할 시에는 괜히 적 뒤로가서 혼자 죽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안쓰이는 경향이 있는 소환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육성을 해놓으면 식스맨급으로 사용이 가능한 소환수입니다. 시간의 균열 등에 있어서 소환수 성향에 제한이 있는 던전이 많기 때문에 키워놓는 것을 추천하는 소환수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영혼석이라도 수급을 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올가



 


 올가는 아직 사냥터에서 영혼석 수급이 되지 않지만 초반 오픈 이벤트로 3일차에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입니다. 힐러 포지션이기 때문에 아린이 없다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소환수입니다. 아린의 경우에는 영혼석 수급이 가능하지만 필자는 여태 아린을 만들질 못했습니다. 샤낭터에서 영혼석이 수급이 된다고 해도 막상 만들기가 어려운 상태이긴 합니다. 그래서 아린이 만들어져서 성장이 되기 전까지는 올가가 성능이 더 높을 것으로 판단되어 올가도 꾸준히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다가 이번 이벤트에 코스튬까지 지급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스킬인 천상의 빛은 광역 힐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웅등급 이상을 연성하면 3스킬인 신의 가호를 사용하여 아군에게 보호막을 줄 수 있습니다. (체력 30% 이하).




 ▼ 마치며


 오늘은 약 5가지의 소환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약간의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가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네이버 카페나 인벤에서 추론한 결론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커뮤니티에 있는 정보를 참고한 것 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좀 더 다른 소환수들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새로운 이벤트 업데이트. (12/26 ~)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12/20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4편. 놓칠 수 있는 Tip.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3편. 중급 소환수.

[게임] -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략 1편. 캐릭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