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지난 애드센스 1차승인을 받은 이 후 설레는 마음을 안고 구글에서 메일이 오길 기다렸습니다.



▶ 관련 포스팅 : [티스토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을 받았다?

▶ 관련 포스팅 : [티스토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도전하기

 

지난 포스팅에서 1차 승인 메일이 따로 오지 않아서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 사이트를 쳐들어 갔더니 저렇게 다짜고짜 코드를 붙여넣으라던 애드센스 사이트입니다. 하마터면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할 뻔 했네요.


 그래서 코드를 붙여넣고 승인이 나기를 기다리는 3일이 그렇게 길게 느껴 질 줄이야....

 (심지어 코드를 다시 받으면 3일이 늘어나는 줄 알고 코드 다시받기는 열어보지도 않았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




휴대폰에 Gmail 알림이 뜨자마자 바로 들어가봤더니 최종승인 메일이었습니다!!! 최종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뭔가 애드센스 합격이 어렵다고만 생각이 됬었는데, 막상 승인이 나니까 엄청나게 집중해서 노력한 게 아니라 그저 1일 1포스팅에만 신경을 쓰기만 하면 최종승인이 크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최종승인을 받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제대로 이곳저곳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ㅎ 하지만 막상 최종승인이 되고 광고를 게시하려고 하니까 그런 것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상태에서 멘붕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이곳저곳을 꼼곰히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꼼꼼히 읽기는 무슨...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이런 것 부터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이 수익 공개 같은 것을 하시면서 봤던 것을 이제 제가 직접 제 수익을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저기에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ㅎㅎ.


 

▼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정.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 중, 구글 애드센스의 매력에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오시는 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둘 중에 어떤 것을 해야하나 고민하던 도중, 직접 세세한 것을 꾸밀 수 도 있으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접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큰 매력을 느껴 티스토리를 시작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약 한 달 반 정도 티스토리를 한 결과 약 35개 정도의 포스팅을 가지고 애드센스 최종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 위에 제가 덧붙인 관련 포스팅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1일 1포스팅을 기본적인 원칙으로 하여 글자 수는 공백을 포함하지 않은 1500 자 이상의 글자를 채우는 포스팅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물론 글의 문맥도 '~다.' 로 끝맺으면서 구글 봇이 이 것을 인식하기 쉽게 하는 것도 반드시 지켰습니다. 


 또한, 포스팅 카테고리에서도 방향성을 잡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포스팅하고 싶은 것은 많은 데에 비해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분야에 있어서 포스팅하는 것을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축구, 게임에 있어서 카테고리 별로 1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게 되었고, 이 시점 부터 애드센스의 1차승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건, 카테고리의 분류를 많이 늘리는 것보다는 카테고리 안에 포스팅의 갯수가 10개 이상 정도의 준수한 수준을 유지한다면 그 것을 양질의 포스팅과 블로그의 방향성, 전문성 등을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포스팅도 할 수는 있지만 해당 주제의 포스팅 갯수가 충분하지 않은 분야들은 전부 기타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그 곳에 보관해두었다가 카테고리에 충분한 갯수가 들어가겠다 싶은 것들을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재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블로그를 애드센스만을 위한 수단으로 하면 당연히 힘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취미로 시작하는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등의 수익에만 얽메이게 된다면 당연히 부업으로써의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은 뻔한 결과일 것입니다. 때문에 다른 팁들을 수용을 할 수는 있지만 꼭 그런 것에 얽메여가면서 블로그를 꾸며나가는 것은 바람직한 경우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등의 콘텐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데에 있어서 좀 더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취득하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포스팅과 자신의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포스팅을 정리하신다면 한 달 내외로 애드센스 최종승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드센스를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블로거분들을 응원합니다. 질문 등은 댓글로 써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성의껏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