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토우입니다.


지금 K리그 팀들 중에서 가장 핫한 팀이 바로


강원FC일거라 예상이 됩니다.


폭풍같은 영입으로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ㄷㄷ.


하지만 강원랜드, 강원도 측과의 스폰에 관해서 강원FC가


예상한 만큼의 후원을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축구/국내] - [축구토픽 / K리그] 강원FC, 강원랜드와의 네이밍스폰서 실패?!

[축구/국내] - [축구토픽 / K리그] 강원FC, 강원하이원으로 재탄생할까.




▼ 강원FC, 강원랜드로부터 20억 후원 확보.


  사실 상 20억 후원 확보라는 것은 2016년에 강원랜드가 후원했던 금액을 변동없이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강원FC는 이번 클래식 승격으로 인해 다음 시즌 ACL을 목표로 할 것을 발표했었고, 그에 따라 강원도, 강원랜드 측에 클래식 승격에 대한 추가 후원을 요청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선수영입에 있어서 파격적인 영입들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축구/국내] - [축구토픽 / K리그] 강원FC, 정조국 영입 확정 오피셜.

[축구/국내] - [축구토픽 / K리그] 강원FC, 승격과 동시에 돌풍을 준비하다.


 그렇게 내년 시즌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드는 움직임을 보여주던 찰나, 강원랜드는 추가 후원 즉, 네이밍 스폰서 관련 80억 후원에 있어서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29일 이사회에서는 2016년 후원금액인 20억원을 그대로 유지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때문에 내년 예상 예산을 200억 정도로 기획하고 운영을 하겠다는 강원FC 입장으로써는 상당히 타격이 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강원FC 조태룡 대표이사는 '강원랜드의 결정에 존중하며, 팬들이 우려하는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 이라며 팬들이 안심하기를 바랬다. 강원FC가 파격적인 행보를 하는 데에 있어서는 나아가 K리그 흥행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리스크가 크다면 그 것은 해당 지역의 팬들에게는 상당히 불안요소로 작용할 것이 크긴 하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대책 없이 영입이나, 후원 등을 기획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강원FC는 여전히 가장 기대되는 팀이다. 

댓글